제19대 국회 의원입법 폭발적 증가…대응방안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4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원입법 지원 효율화 방안 마련’ 위한 세미나 개최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제19대 국회 들어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원인과 문제점을 분석하는 세미나가 열려 눈길을 끈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박형준)는 14일 “제19대 국회 들어 현재까지 발의된 의원 발의 법안은 약 1만1000여건으로 제18대 국회 전체 의원 발의 법안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회입법조사처 및 한국의회학회와 공동으로 내일(1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의원입법 지원 효율화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9대 국회 들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 현상을 평가해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국회 본관. [남궁진웅 timeid@]



이번 세미나에서 중앙대 정치국제학과 손병권 교수는 ‘의원 발의 법안의 증가현상에 대한 평가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이어 대구대 법대 정극원 교수가 ‘의원입법의 증가와 국회입법지원조직의 효율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의원 발의 법안 증가에 따른 국회입법지원조직의 효율화 필요성 등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 대해 국회사무처는 “이날 논의되는 내용을 기반으로 국회입법지원기관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입법지원 서비스의 내실화를 이뤄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